본문 바로가기

이현진 성장기

2022 Dev-Matching: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상반기) 후기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로 검색을 구현하는 문제가 나왔는데 옛날 Dev-Matching 문제들과 상당히 비슷했다.

나는 몇일전에 고양이문제랑 쇼핑몰 문제를 공부하고 시험을 봤는데 이게 오픈북이라 내가 작성한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수 있어서 좋았다.
3시간 동안 테스트를 보았는데 집중해서 요구사항을 빠르게 구현하는게 재밌었다. 그리고 집에서 보는거라 긴장감 같은건 없었다. 심지어 잠옷입고 시험을 봤다.

일주일인가? 지나고 3월 21일에 결과가 나왔다. 솔직히 까먹고 있었는데 메일보다가 알았다.

 

 

 

이번 문제에서 꼭 필요했던 개념들을 적어봤다. 

  • localStorage, sessingStorage
  • debouncing
  • fetch api에 대한 이해

결론은 데브매칭에 통과하였다. 붙어서 기분은 좋다. 

이번 시험은 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의 성장에 동기 부여로 삼아야겠다.